저자 : 이정현, 오수연, 이영희, 이강미 | 출간 연도 : 2019
ISBN | 9788962184457 () |
---|---|
가격 | 20,000원 |
저자 | 이정현, 오수연, 이영희, 이강미 |
출간 연도 | 2019 |
판 | 01 |
페이지 | 218쪽 |
크기 | 188x240 |
판매처 |
센게이지러닝코리아
자세히보기
* 교재는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
수많은 정보 사이에서 특정한 정보를 수집해서 분류하고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재공유하는 콘텐츠 큐레이션은 정보과잉 시대에 효율적으로 정보를 다루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뷰티 산업에서도 다르지 않다. 뷰티 시장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는 정보의 양은 넘치도록 많아졌다. 고객의 취향, 환경, 상황에 맞게 분류해 고객의 맞춤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패션을 제안하고 나아가 고객의 뷰티라이프 패턴을 유형화해 주는 뷰티 서비스 큐레이션의 역할이 중요하다.
뷰티 서비스 큐레이션은 뷰티 서비스 제공자들의 획일화된 서비스와 막연하게 짐작으로 고객 만족을 추구하던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뷰티 서비스 체험을 접하고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뷰티 산업 분야에서 취약한 고객 맞춤 서비스 매뉴얼 구축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PART 1 뷰티 서비스 큐레이션의 이해
Chapter 01. 뷰티 서비스 산업 개요
Chapter 02. 큐레이션
Chapter 03. 뷰티 서비스 큐레이션
PART 2 뷰티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Chapter 04. 소비자 행동 이해
Chapter 05. 고객 관계 관리
Chapter 06. 고객 만족 서비스
Chapter 07. 고객 응대 서비스 매뉴얼 사례
Chapter 08.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PART 3 뷰티 서비스 큐레이터 트레이닝
Chapter 09. 창의적 사고
Chapter 10. 팀워크
Chapter 11. 뷰티 산업 융합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