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Stanley J. Baran, Dennis K. Davis | 역자: 김훈순, 김경희, 정선호 | 출간 연도 : 2019
ISBN | 9791158903312 () |
---|---|
가격 | 29,000원 |
저자 | Stanley J. Baran, Dennis K. Davis |
역자 | 김훈순, 김경희, 정선호 |
출간 연도 | 2019 |
판 | 07 |
페이지 | 544쪽 |
크기 | 182x240 |
판매처 |
이화여대출판부
자세히보기
* 교재는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
원서 ISBN |
9781285052076 |
이 책은 매스 커뮤니케이션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1부 토대: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그 기원
1장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한 이해와 평가
2장 대중사회 이론과 선전 이론
3장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규범 이론
2부 논쟁: 방법론적 쟁점과 커뮤니케이션학의 분화
4장 미디어 효과 트렌드
5장 비판적 문화 트렌드의 출현
6장 미디어와 인간 발달에 관한 이론: 아동과 청소년 발달
7장 수용자 이론: 이용과 수용
8장 미디어 인지와 정보 처리 이론
9장 사회에 미치는 미디어 효과 이론
10장 미디어와 문화 이론: 사회 세계에서 의미 구성하기
3부 미래: 미디어 연구의 전망과 도전 과제
11장 미디어 이론과 연구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