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승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제공하는 식재료는 ‘기본’이고, 정통 서양식에 대한 이해는 ‘필수’이다. 정통 서양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경우 고객의 요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수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따른다. 서양식을 근간으로 한 기내식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서양식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 책의 1부에서는 서양식 코스별 이해, 테이블 매너를 소주제별로 구분하여 설명하였다. 2부에서는 기내식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기내식의 개요 및 내용, 기내식 준비 및 제공에 따른 시점별 업무와 서비스 기본자세를 다루었다. 특히 실습 영상을 비행시점별로 구분하여 수록하였으며 이러한 시각적 콘텐츠는 교육 효과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기내식 서비스와 관련하여 예상되는 Irregular 상황 및 실제 고객 불만 사례 연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도록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