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는 항공 객실 서비스와 객실 승무직의 이해를 돕고자 항공 객실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 서비스 품질관리, CRM, 객실 승무원의 자기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2부에는 항공 객실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익혀야 할 이미지 메이킹, 자세, 고객 응대 서비스에 대해 정리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동영상과 실습일지를 담았다.
3부는 직무역량 기반 학습으로, 항공 객실 안전을 위해 사용법을 익혀야 할 장비와 기내 일상 안전 업무, 비정상상황의 안전 업무를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우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4부는 직무역량을 기반으로 한 항공 객실 서비스 직무 내용을 실제 국내선 비행에 적용하여 항공기 탑승 전 준비단계와 탑승 후 객실 서비스로 구분하고, 근무공간의 이동순서별, 서비스 프로세스별로 정리하며, 실제로 학습자가 모의비행 영상을 제작하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