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지민, 명혜리 | 출간 연도 : 2022
ISBN | 97889621854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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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32,000원 |
저자 | 이지민, 명혜리 |
출간 연도 | 2022 |
페이지 | 384쪽 |
크기 | 190x260 |
『항공객실서비스 테크닉_베이직』의 후속 연구인 본 교재의 구성을 살펴보면, 1부에는 항공 객실 서비스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항공 객실 서비스의 특성, 항공 서비스 품질관리 요소, 고객 이해 및 고객 응대법, 객실 승무원의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2부에는 항공 객실 서비스 테크닉을 익히기 위해 알아야 할 서비스 내용 및 서비스 용품, 그리고 서비스의 기본 원칙과 절차에 대해 정리하고, 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동영상 자료와 실습일지 양식을 담았다. 3부는 직무 역량 기반 학습으로 항공 객실 서비스 직무 내용을 실제 국제선 비행에 적용하여 항공기 탑승 전 준비 단계와 이륙 전·비행 중·착륙 및 하기 후 업무로 구분하고, 근무 공간의 이동 순서별, 서비스 프로세스별로 정리하고, 실제로 학습자가 워크시트와 실습일지를 작성하며 학습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학습자가 이전 단계에서 익힌 실무 지식과 서비스 테크닉을 국제선 단거리·중거리·장거리의 세 구간의 모의비행을 팀 프로젝트 방식으로 실현해 냄으로써 실제적으로 적용해 보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