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Janice Koch | 역자: 김용진 박현주 백성혜 외 | 출간 연도 : 2012
ISBN | 9788955267976 (8955267975) |
---|---|
가격 | 30,000원 |
저자 | Janice Koch |
역자 | 김용진 박현주 백성혜 외 |
출간 연도 | 2012 |
판 | 4 |
페이지 | 560쪽 |
크기 | 188X233 |
판매처 |
북스힐
자세히보기
* 교재는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
원서 ISBN |
9780547193106 |
이 책은 예비교사와 현장교사들에게 이상적이고 실질적인 과학교육의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학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에서부터 실제 수업 상황에서의 수업 전개 방안, 선생님과 연구자의 관점, 학생의 사고와 활동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1부 잠재된 과학자
1장 과학 지도하기
2장 과학적 자아를 찾아서
2부 학생들과 과학하기 : 실제적인 탐구 활동
3장 학습의 조정자와 촉진자로서의 교사
4장 과정으로서 과학 : 과학 연구의 기술 사용하기
5장 연계하기 : 학생들의 주변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과학 탐구
6장 물질이 문제 : 일상 사물로 지저분하게 만들기
7장 지속적인 탐구 : 생물에 대한 탐험
8장 나선형 교육과정 : 밀도의 탐구
9장 가상 모델과 현실 모델 : 태양계 탐험
10장 과학 키트를 넘어선 움직임 : 전기와 원자의 탐구
3부 수업에서 과학의 경험을 생성하기
11장 과학을 계획하기 : 수업 계획과 교수 전략
12장 과학 학습 내용 및 교육과정 : 과학적 자아와 빅 아이디어
13장 수업과 평가 연결하기
14장 반성과 자기 평가
참고문헌
찾아보기